1. 교대에 가기 전 방학동안 무엇을 하는 것이 가장 알차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일까요? (영어회화나 예체능?)
제가 임용시험을 칠 곳(경남)은 공인영어시험,컴퓨터시험,한자급수시험 등에는 가산점을 주지 않더라구요.
(오직 지역가산점만..) 그래서 가산점이라도 있으면 그 공부를 하면 될텐데..혹시 4년안에 생길 수도 있나요?
- 아니오 ^^ 다 없어진 가산점입니다.
그래서 생기지 않아요 ㅎ 지역가산점도 초등임용에만 해당되는거기 때문에 그건 안없어져요 ㅋ
2. 초등학교 선생님이 되어 평생 아이들과 생활하는 것도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.
하지만 제가 좀 더 나이가 들었을 때는
제 연륜과 경력을 활용해 실질적으로 대한민국 교육발전에 힘쓰고 싶은 욕심도 있습니다.
그래서 장학사를 하고 싶은데요, 장학사가 되려면 정~~~말 구체적으로 어떻게 준비하면 되나요?
지방교대를 나와도 장학사가 될 수 있나요?
- 그럼요 ㅋ 장학사가 되려면 교육경력이 몇년 이상이 어야 하는데 이 부분이 지금 정확히 기억이 안나네요;;
여튼 장학사 시험이 따로 있습니다. 학교 생활로 우선 근무를 하시다가 아마 4~50대 즈음되면 시험볼 대상이었던거 같네요 ㅋ 그때 시험 보심되요
장학관이랑 장학사는 다른 거니 잘 구분하시구요^^
3. 교대에 가서 심화전공으로 초등교육학을 선택하려고 합니다.
예전부터 교육학에 대해 공부해보고 싶었기 때문입니다.
교육학 공부는 많이 어려운가요? 또 대학때 교육학을 배우는게 미래 장학사 시험 준비에도 도움이 될까요?
- 안어려워요 ^^
[관련키워드] :중등임용고시 ,2011 중등임용고시 ,임용고시란 ,임용고시 3차